SEA SALTS

coarse-salt1

1. COARSE SALT/Gos Sel, Sale Grosso

보통 소금보다 수분이 적고 저장이 쉽다.   고기, 생선, 스프, 탕, 파스타 모두 적합하다.

 

finishing-salt1

2. FINISHING SALT/Flake Salt, Fleur de Sel, French Sea Salt

독특한 텍스쳐로 가니쉬로 많이 사용된다.

 

flake-salt1

3.FLAKE SALT/Flakey Salt

눈송이형태의 소금이다.  정제방법에 따라 큰 피라미드 형태에서 종이처럼 얇은 플레이크 형태까지 다양하다.

 

fleur-de-sel1

4. FlEUR DE SEL/Flower of Salt, Flor de Sal

샐러드, 신선한 야채, 구운 고기와 잘 어울린다.

 

flavored-salt1

5. FLAVORED SALT/Fusion flavored salt

자연공법으로 여러가지의 플레이버를 가미한 소금이다.

 

french-sea-salt

6. FRENCH SEA SALT

염화나트륨 함유량이 일반 소금의 80%이다.   샐러드, 구운 고기와 함께 하면 좋고 테이블 세팅용으로도 많이 쓰인다.

 

grey-salt

7. GREY SALT/Sel Gris

촉촉한 소금이다. 프랑스의 브리타니 연안에서 수확된다.   이 곳 염전에 미네랄 성분 함유 흙이 있어 원래 흙빛을 띤다.  Celtic methods 라고 부르는 전통방식으로 수확한다.(손과 나무로 만든 도구만을 사용)  Finishing 에 좋고 적당한 사이즈로 지난 몇년간 요리계에 많이 쓰였다.견과류, 팝콘과 함께하면 좋다.

 

grinder-salt

8. GRINDER SALT

그라인더에 넣어 사용하기 좋은 소금은 수분이 적고 입자가 커야한다. 바로 이 소금처럼.

부담없는 테이블 세팅때 그라인더에 넣어 사용하기 좋다.

Tip.후추그라인더와 달리 입자가 큰 소금을 넣을 그라인더로는 세라믹이나 플라스틱 그라인더가 좋다.  철제, 스테인리스 컨테이너는 부식될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hawaiian-sea-salt

9. HAWAIIAN SEA SALT/Hawaiian Sea Salt

산화철성분,화산송이 미네랑 성분 함유로 붉은 색을 띤다.  보통의 소금보다 부드러운 맛이 난다.  Kalua pig 나 Hawaiian jerky 같은 하와이안 음식에 주로 쓰이고 prime rip 이나 pork loin 에도 좋다.

 

black-hawaiian-sea-salt

10. BLACK HAWAIIAN SEA SALT

화산송이, 석탄 성분 함유로 검은 색을 띠고 윤이 난다.  Charcoal(숯) 사용은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인기가 많은데 블랙 하와이안 바다 소금을 조금만 사용하여도 디톡스 효과는 물론 요리에 멋진 색감을 더해줄수 있다.  멋진 그라인더에 넣어 테이블을 장식하기에도 훌륭하다.

 

italian-sea-salt

11.ITALIAN SEA SALT/ Sicilian Sea Salt, Sale Marino, Sel de Mer

지중해 연안 낮은 바다 이탈리아 시실리에서 수확되는 이 소금은  미네랄 함유량은 상당히 높은 반면에 소디움 함유량은 다른 소금에 비해서 낮은 것이 특징이다.

바닷물과 아프리카의 강한 바람에 자연적으로 건조시키고 너무 짜지않은 것이 특징이다.  샐러드, 구이와 소스의 Finishing,부르스케타의 가니쉬로 쓰면 좋다.

 

 

kala-namak

12. KALA NAMAK/Indian Black Salt,Sanchal

인도음식에 많이 쓰이는 이 소금은 향이 강하다.  강한 아로마향 때문에 채식주의자인 한 Chef 가  두부 스크램블에 달걀향을 첨가하기 위해 넣으면서 유명해기 시작했다.  인디안 음식에 잘 어울리고 망고 스무디에 첨가하면 풍미가 살아난다.

 

kosher-salt

13. KOSHER SALT/Flake salt

(코셔 솔트는 바다소금일 필요는 없음)  깨끗한 색 때문에 엄격한 유대인 식사의 고기밑간에 쓰인다.  입자가 잘 부스러져 프레츨, 마가리타에  가장 많이 사용된다.

 

organic-salt

14. ORGANIC SALT

유기농 소금  물,염전의 청결도와 수확, 포장 방법에 따라 분류된다. 다음 세개의 기관에서 유기농 소금을 지정 분류한다.

-nature & Progres(France)

-Bio-Gro( New Zealand)

-Soil Association Certified(Wales)

 

sea-salt

15. SEA SALT/Sal del Mar, Sel de Mer, Sale Marino

바닷물에서 자연적으로 말려 생산,수확하는 소금이다.  미네랄, 철분,마그네슘, 감슘, 포타슘, 망간, 아연,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다.

순수하고 깨끄산 풍미와 지중해,서해, 대서양(특히 프랑스 브리타니 연안)에서 주로 생산, 수확되는 바다 소금은 기존의 테이블 소금보다 건강하고 더 건강하고 풍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이즈,텍스쳐, 맛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smoked-sea-salt

16. SMOKED SEA SALT

구운 소금은 그릴요리, 오븐요리 어디에나 적합하다.  (특히 연어 구이에 좋음)  그러나 구운 소금 구입시 훈제 향 첨가인지 훈제로 구운 것인지 꼭 확인해야 한다.   (훈제 향 첨가 소금은 쓴맛이 남)                       스프, 샐러드, 파스타, 샌드위치와 함께하면 좋다.

 

table-salt

17. TABLE SALT

가장 널리 먹는 소금.  대부분 염화나트륨에서 정제시 미네랄이 손실된다. 그래서 미네랄 손실이 적은 바다소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cc.small_2014. Researched by INN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