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미트프로틴) 건강한 아침식사

우리나라 19-29세 여성 중 절반이 아침식사를 하지 않는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2012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21.2%가 아침식사를 거르고 있으며,특히 19-29세 여성은 50%가 아침식사를 먹지 않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침식사를 먹지 않으면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 채우기 힘들 뿐 아니라 점심과 저녁 시간대에 과식하게 만들어 비만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아침식사를 꼭 먹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우리 몸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인 단백질은 음식을 통해 매일 섭취되어야 하며 하루 약 70g, 한끼에 20-30g을 섭취하는 것이 이상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한~1

[건강한 아침 습관!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 중 이라면 아침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라.

단백질은 식사 후 공복감을 줄여주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실제로 미국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아침에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점심에 26%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나이가 들어도 건강한 신체를 원한다면 아침에 충분한 단백질은 필수이다.

단백질은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도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육의 양이 줄어들고 그로 인해 신진대사 활동이 저하되는 문제를 예방해준다.

[그럼 왜 미트프로틴일까?]

육류에 포함된 동물성 단백질은 9가지 필수아미노산이 골고루 함유된 완전 단백질이며, 식물성 단백질에 비해 소화흡수가 잘된다.  채식만으로는 균형 있는 단백질 섭취가 힘든데, 식물성 식품에 든 단백질은 대개 한 가지 이상의 아미노산이 적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육류에는 우리 몸의 각 조직에 산소를 운반하는 헤모글로빈과 마이오글로빈을 구성하는 철분이 다량 함유 되어 있으며, 돼지고기에는 사랑과 행복의 감정을 선사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원료,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불면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소시지 1알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약 12g!]

우유 1잔에는 8g, 계란 1개에는 6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하는데, 소시지와 함께 곁들여 간편하고 건강한 아침을 준비해보시는 건 어떨까?

* 이미지 및 레시피 제공: 존쿡델리미트 by 에쓰푸드

2014. Researched by INNO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