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03.31 나눔냉장고 같이박스 전달

일자 :  2018년 3월 31일

위치 : 나눔냉장고 4곳 

지난 2월부터 시작한 나눔냉장고 푸드쉐어링! 3월에도 아래와 같이 ‘같이박스’를 구성하여 월 2회 각 기관에 발송 하였습니다.

에쓰푸드/존쿡 델리미트가 후원하는 나눔냉장고는 총 4곳입니다.

첫번째는, 노원구민회관 나눔냉장고 입니다. 노원구민회관 나눔냉장고는 중계2,3동 주민센터에서 2017년 10월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나눔냉장고 이름은 행복나눔 톡톡냉장고이며, 남거나 나누고 싶은 음식을 톡톡냉장고에 채움으로 이웃과 건강한 음식도 공유하고 음식물 쓰레기 감량을 통한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나누고 싶은 음식을 기부하고 필요하면 누구나 무료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잠실본동 주민센터 나눔냉장고 입니다. 잠실본동 주민센터는 2016년 5월부터 지역 내 주민들과 상인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음식을 지원하는 공유냉장고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민들은 손쉽게 음식을 나눌 수 있고,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이웃들은 부담 없이 직접 먹을거리를 가져갈 수 있어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세번째는,  서초구 방배2동 주민센터 나눔냉장고 입니다. 방배2동 주민센터 나비 냉장고는 2017년 11월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이웃과 음식을 나누고, 냉장고를 비운다는 의미입니다. 이웃에게 전하고 싶은 음식이 있거나 장을 넉넉히 봐 사용하지 않는 식품을 냉장고를 통해 주민이 공유하는 사업으로, 운영한지 3주 만에 250여명의 주민이 이용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대전 용운동 주민센터 나눔냉장고 입니다. 용운동 주민센터는 동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받은 최우수상 인센티브 50만원을 나눔냉장고에 기부하였습니다. 어린이 집 원아들이 라면과 식재료를 채워 넣는 특별한 활동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재래시장과 마트, 개인 등 마을주민들로부터 후원릴레이도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에쓰푸드/존쿡 델리미트는 지역사회 곳곳에 건강한 미트프로틴을 전달하겠습니다.

에쓰푸드/존쿡 델리미트와 함께하는 행복한 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