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육제품) 이탈리안 소시지

[독특한 향이 특징인 이탈리안 소시지]

이탈리안 소시지는 살라미, 모타델라 등 다양한 육제품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에서 이주한 이주민들에 의해 미국에 전파된 소시지로 독특한 향으로 유명하다. 이탈리안 소시지의 독특한 향은 ‘휀넬’이라는 허브에 의해 완성되는데 휀넬은 그리스 신화에서 프로메테우스가 인간을 위해 태양의 불을 훔쳐 내려오다 휀넬줄기에 옮겨 붙어 지상에 전파되었다는 전설을 갖고 있는 허브로 고기요리나 냄새가 심한 요리에 사용하면 잡냄새를 잡아주는 효과가 있고, 소화불량 등에 효과가 있는 허브로 알려져 있다.

이탈리안 소시지는 잘게 분쇄한 돼지고기에 후추와 휀넬 등을 넣은 뒤 케이싱에 채워 훈연과정을 거쳐 탄생하는데, 붉은고추 등을 함께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하기도 한다.

[이탈리안 소시지 먹는 방법]

이탈리안 소시지는 미국의 스포츠 경기장이나 공연장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소시지 중 하나이며 맥주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간단한 안주로 즐기기에도 좋다. 특히 맥주같이 차가운 음료를 섭취하기 전, 이탈리안 소시지를 먹으면 위를 보호해주고,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무더운 여름날 야외에서 바비큐나 캠핑을 즐길 때에도 안성맞춤이며 피망, 양파 등과 함께 샌드위치로 즐기거나 올리브오일, 파스타면과 함께 볶아 담백한 파스타로 즐기기에도 좋다.

* 이미지 및 레시피 제공: 존쿡델리미트 by 에쓰푸드

2014. Researched by INNOLAB